Q&A 게시판

패들시 상체들기와 무게중심 이동에 관해

작성자
doolungee
작성일
2017-08-22 08:18
조회
1094
 

그동안 영상으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패들시 상체를 들어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어깨 근육만 쓰면 쉽게 피로해지니 등근육을 같이 써주라는 의미겠죠). 그런데 양양 등에서 자그마한 파도를 잡아타려면 순간적으로 무게중심을 앞으로 보내주어야 (무릎을 굽히면서 상체를 보드에 눌러주는 식으로) 한다던데.... 문제는 어느 시점에 높이 세운 상체를 보드에 눌어줘야 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상체 세우고 패들을 시작하다가, 파도가 살짝 보드를 움직이는 느낌이 들면 그때 상체를 보드에 눌려준다고 알면 되나요? 그렇게 이해하고 상체를 그 타이밍에 눌러주려고 하는데, 파도가 안 잡히는 경우가 너무나 많아서.... 운좋게 peak에서 잡게되면 그나마 파도 잡히는 경우가 더 나은데, 뭐 쪼랩이라 shoulder 등에서 타는 경우가 훨씬 흔하죠.  뭐 질문을 요약하면 들어준 상체를 다시 보드에 붙여주는 -무게중심을 앞으로 이동시키는 - 타이밍을 어떻게 아는 건지요?

 

 

 

 

 

 

 

 

*사진은 최대 5장까지 업로드 가능하며 이미지 용량이 크면 클수록 글저장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미지당 최대 2mb)
*이미지를 게시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파일 업로드만 할 경우 이미지가 게시되지 않습니다.)
전체 0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서핑포럼 전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