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yesisurf.comlogo

오랫동안 생각만해오던 아이디어를 드디어 현실로 옮겼습니다.

 

저 역시 아직 배우는 입장이지만 서핑을 처음 배울 때 참 어렵고 실력도 안 늘고 좌절도 많이하면서 이런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서핑하다가 좀 안되는 건 주위에 서핑 잘 하는 사람한테 물어보고 싶은데 마땅히 물어볼 사람도 별로 없고 인터넷에 찾아보면 다 영어로 되어있고…포럼도 다 영어로만 되어 있고…”

물론 영어를 못하는건 아니지만 한국인으로서 역시 한국어가 훨씬 편할 뿐만 아니라

서핑과 관련된 특정 행동에 대한 묘사는 이해하는 것도 쉽지 않지만 외국 포럼에서 이를 영어로 질문하려고 하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이상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지요…

저 뿐만 아니라 저와 비슷하게 서핑을 시작한 모든 분들이 다 같은 생각을 하셨을거고 여러가지 이유로 저와 비슷한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을 겁니다.

10분만에 올 길을 돌아돌아 1시간만에 온거죠.

물론 저보다 훨씬 먼저 서핑을 시작한 분들은 훨씬 더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경험을 하면서 매번 생각해오던 것이 바로 서핑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였습니다.

 

제가 한국어로 직접 제작한 서핑 관련 자료를 올리고 서퍼분들이 모여서 토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서핑 포인트를 일목 요연하게 정리하고, 한 면에서는 서핑에 대한 저의 생각을 자유롭게 기록하기도 합니다.

많은 서퍼분들, 특히 서핑을 이제 막 시작한 분들이 이러한 모든 자료에 어려움 없이 접근하고 서핑을 조금이라도 쉽게 배우게 됩니다.

물론 서핑을 한지 오래되어서 이미 잘 타시는 분들은 다른 서퍼들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겠죠.

그것이 바로 제가 오랫동안 생각해오던 공간입니다.

 

서핑을 시작한지 4년이 다되가는데 여태껏 시작하지 못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dk

 

첫째로 (가장 중요한) 저의 서핑 실력이 보잘 것 없었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을 직접 만들어내려면 저의 서핑 실력 자체가 어느정도는 되야하는데 사실 많이 부족했고 지금도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더는 지체해서는 안될 것 같아 2012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웹사이트 구축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둘째로 제대로된 웹사이트와 콘텐츠 제작을 위해 배워야할 게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사실 요새는 다양한 웹사이트 제작 툴이 생겨서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몇 주 정도만 여기저기 찾아보며 공부하면 아주 기본적인 웹사이트는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어설픈 웹사이트를 만들고싶지 않았고 좀 더 제대로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 웹 디자인과 관련된 많은 것을 배워야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좋은 질의 영상 강의 제작을 위해서 영상 편집 툴을 배워야 했는데 이게 참 만만치가 않았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배우고 있는데 산 넘어 산이 바로 이 영상편집인 것 같습니다.

 

사실 써내려가자면 끝이 없겠지만 더 이상 말하면 구차한 변명처럼 들리겠죠?ㅎㅎ

과정이 어찌되었든 간에 결과적으로 YESiSURF.com 이라는 꽤 멋진 도메인의 그럴듯한 모양을 갖춘 웹사이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시작 단계라 어떤 문제가 앞으로 발생할지 모르지만 웹사이트를 여러분에게 공개하기 전에 가능한한 이러한 오류들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반년 이상의 시간이 있으니까요.

많은 시간이 남았지만 벌써 여러가지 생각으로 많이 설렙니다.

이 웹사이트를 여러분에게 공개했을 때 어떤 반응을 보여주실지. 제가 만든 자료들이 많은 도움이 될지.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을지…

제 웹사이트에 대해 불편한 심정이 있는 분들은 없을지 걱정도 되구요..

 

서핑에 대한 열정으로만 만들어낸 YESiSURF.com. 

많은 서퍼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2년 12월 22일
아부다비에서.

 

댓글 남기기

서핑 포럼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