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서핑 영상 & 서핑 영상 렌탈 및 구독 정보(스트리밍)

 

*이 포스트는 서핑에 도움이 되는 것들3 – 서핑 영상 시청 의 일부였지만 글이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메인 포스트에서 따로 나누었습니다.

 

위에서 제가 말한 방법대로 서핑 영상들을 활용해보시라고 제가 즐겨보는 서핑 영상 몇 가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전 실제 서핑에 관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실용적인 영상도 좋아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서핑 영상은 스토리가 있어 마치 내가 그 영상의 서퍼가 된 것처럼 느껴지는 그런 몰입이 되는 영상들입니다. 스토리는 없고 따라하며 배우기에는 전혀 불가능한 하이퍼포먼스 서핑만 1시간 내내 나오는 이런 영상들은 저에게는 그저 혐오대상일 뿐입니다.

아래 영상은 순전히 저의 주관적인 취향에 따라 평가한 것이니 보시고나서 마음에 들지 않으셨다면 여러분 나름의 취향에 맞는 서핑 영상을 찾아서 보시길 바랍니다.(다양한 서핑 영상을 저렴한 가격에 합법적으로 시청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아래에서 소개합니다.) 참고로 아래의 영상들은 제가 모두 다 다른 이유로 좋아하기 때문에 순위를 매기진 않았습니다. 안 보신 분들은 그냥 모두 다 보셨으면 좋겠네요.ㅎㅎ(미리 말씀 드리지만 영상을 보내드리진 않습니다.) 

 

1. 추천 서핑 영상 

 

A. 110% Surfing Techniques 1, 2 (2008, 2009)

xz3UsZ66HpYA4n331Vxgn0al0Vq

서핑을 좀 더 진지하게 배워 볼 마음이 있는 분들이라면 유투브나 비메오 등에 불법으로 업데이트 된 이 영상을 한번 씩은 보셨을겁니다. 1, 2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편에서는 서핑의 아주 기초 중의 기초부터 중급, 고난이도의 숏보드 기술과 SUP까지 차근차근 슬로우 모션으로 다루며 설명해 줍니다. 2편도 설명 방식은 1편과 같지만 베럴 라이딩, 화이트워터 클라임 등의 고난이도 숏보드 기술들만을 다룹니다. 모든 설명이 영어로 되어있고 한국어 자막은 없다는게 흠이지만 영어 수준은 그리 높지 않아 영어를 어느정도 알아듣는 분들에게는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완성도 ★★★☆☆

재미 ★★☆☆☆

실용성(실제 본인의 서핑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가) ★★★★★

 

B. The Endless Summer 1, 2 (1966, 1994)

64TheEndlessSummer2

The Endless Summer 시리즈는 서핑 영화를 좀 봤다 하는 사람은 다 아는 전설적인 작품입니다. 특히 1편은 개봉 당시 굉장한 유명세를 탔었습니다. Bruce Brown이 감독/프로듀서/작가/나레이션/편집 역을 혼자서 다 하고 서핑과 음악만 다른 사람이 했습니다. 2명의 서퍼가 세계 각지의 서핑 포인트를 돌아다니며 서핑을 즐기는 스토리인데 서핑도 서핑이지만 나레이션을 참 맛깔나게(?) 해서 영상 내내 지루하지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1편보다는 2편을 더 좋아하는데 1편은 너무 오래전에 만들어진 영상이라(1966년) 약간의 이질감이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런 오래된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오히려 2편(1994년)보다 더 좋아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완성도 ★★★★☆

재미 ★★★★★

실용성 ★★★☆☆

 

C. Fin(2004)

fin

현대 서핑에서는 가장 인기있는 보드는 3핀의 아주 얇고 짧은 퍼포먼스용 숏보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러한 숏보더들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보드를 타는 서퍼들이 많이 있습니다. Fin은 이런 서퍼들을 보여주며 자신만의 길을 걸으라는 메세지를 전합니다. 내용도 내용이지만 나레이션이 바로 위에 제가 추천한 영화인 The Endless Summer와 비슷해서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롱보드/레트로 피시보드를 즐기시는 분들이 보시면 즐겁게 보실 수 있고 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완성도 ★★☆☆☆

재미 ★★★☆☆

실용성 ★★★★☆

 

D. Castles in the Sky(2010)

422_v2_castlesinthesky 

개인적으로 이제까지 본 서핑 영상(100편 이상) 중 가장 좋아하는 영상입니다. Castles in the sky는 다른 어떤 서핑 영상들보다도 영상미가 월등하게 뛰어납니다. 음악도 정말 감탄이 나올정도로 좋구요. 아일랜드, 아프리카 일부/베트남/페루/인도 에서 각기 다른 서퍼들이 서핑을 즐기는데 개인적으로는 가장 처음에 나오는 아일랜드와 마지막에 나오는 인도 영상은 정말 감탄이 나올정도입니다. 처음 나오는 아일랜드 영상은 왠지 한국의 겨울 서핑이 연상되서 동질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인도의 경우 제가 좋아하는 멋진 스타일을 가진 서퍼 David Rastovich가 출연하는데 서핑을 하는 그 모습이 정말 환상적으로 멋집니다.
개인적으로 전 한 곳에서 정착하며 서핑하는 것보다 다양한 국가/포인트를 돌아다니며 서핑하는 걸 좋아하는데 아마 이런 습성은 이 영상을 보며 동경하면서 자연스레 얻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영상은 대화는 전혀 없고 서퍼들이 가끔씩 몇 마디씩 독백으로 던지는데 그게 정말 멋집니다.
“There was once a man who became unstuck in the world…”
이 영상을 통해 유명해진 라인입니다. 굳이 번역하자면…”한 때 이 세상에 풀려난 한 남자가 있었다…”

castles in the sky 사운드 트랙 모음
(음악들이 다 좋으니 꼭 들어보시길…)

완성도 ★★★★★

재미 ★★★★★

실용성 ★★★☆☆

 

E. Life as a Movie(2008)

Screen Shot 2013-07-10 at 8.47.56 AM

프로 서퍼인 Benji Weatherley가 세계 정상급 서퍼, 스케이트 보더, 스노우 보더과 한 명의 뮤지션(잭 존슨)과 함께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서핑/스케이트/스노우 보드를 즐기는 내용의 영상입니다. 비록 Benji 본인은 서핑이라는 스포츠를 직업으로 삼고 있지만 스케이트, 스노우 보드 역시 유사한 종류의 스포츠로서 함께 즐기면 어떻겠냐는 질문을 던지며 이들을 영입하고 함께 여행을 합니다. 서핑 뿐만이 아니라 스노우보드/스케이트 보드를 즐기시는 분들은 분명히 좋아하실 영상입니다.

완성도 ★★★☆☆

재미 ★★★★☆

실용성 ★★☆☆☆

 

F. Surf’s up (2007)

1179762883

저를 서핑으로 이끌어준 영화 Surf’s Up 입니다.(한국어 제목은 서핑업) 2009년 당시 저는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이 영화를 보고나서 서핑을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출국 1달 전에 영국에서 호주의 선샤인코스트로 연수 지역을 급 변경하게 됩니다. 정말 제 운명을 바꾸어놓은 영화라고 할 수 있죠^^. 그 당시 보았을 때도 정말 좋았지만 서핑을 조금 알고난 후에 보니 더욱 더 좋은 영화가 바로 이 Surf’s Up이 아닌가 싶습니다. 프로서퍼들의 목소리도 가끔 들을 수 있습니다.ㅎㅎ이건 영상이 아닌 영화이기 때문에 더 이상 스토리를 발설(?)하지 않겠습니다. 안 보셨다면 내일이라도 꼭 보시고 매년 한번 씩 꼭 다시 보시기 바랍니다. 볼 때마다 새로운 것을 발견합니다.ㅎㅎ

완성도 ★★★★★

재미 ★★★★★

실용성 ★★☆☆☆

 

G. Roxy Learn to Surf, Now (2002)

roxy

유명한 Roxy 서퍼걸들이 서핑의 기본적인 기술인 패들링/테이크 오프/크로스 워크 및 기본적인 턴을 알려주고 뿐만 아니라 서핑에 대한 자신들만의 생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들려줍니다. 비록 서퍼걸들만 나와서 서퍼걸들을 위한 영상 같기도 하지만 내용이 꼭 그런 건 아닙니다.(오히려 남자분들이 더 좋아합니다.;;) 위의 110% Surfing Techniques 만큼 체계적으로 서핑의 기술들을 알려주는건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스토리와 영상미 그리고 음악이 있어 재미는 더 있습니다.

완성도 ★★☆☆☆

재미 ★★★★☆

실용성 ★★★★☆

 

H. The Drifter(2009)

modify-date: 2010-07-30T13:54:06-04:00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영상은 제가 흠모(?)하는 서퍼 중 한명인 Rob Machado 주연의 The Drifter입니다. 이 영상은 발리 국제 서핑 영화 페스티벌과 캘리포니아 서핑 영화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영상으로 꼽히고 다양한 영화 페스티벌에서 상영될 정도로 잘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Castles in the sky를 보기 전까지만 해도 가장 좋아하던 영상이였습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제 마음 속 2위?ㅎㅎ
서퍼인 랍 마차도가 복잡한 일상을 벗어나 인도네시아의 조용한 서핑 포인트들을 찾아 여행을 다니는 내용입니다. 서핑 뿐만이 아니라 인도네시아의 문화를 살짝 엿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 영상 중간에 랍은 모터 바이크를 구매해 이 곳 저 곳 여행을 다닙니다. 바로 이 장면에 제가 푹 빠져 이 영상을 본 다음 해(2010)에 저도 The Drifter의 랍처럼 모로코로 홀로 스쿠터 서핑 트립을 떠나게 됩니다. 정말 잊지못할 추억이 되었죠. (저의 모로코 스쿠터 여행은 워낙에 할 얘기가 많으니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The Drifter, 아직 안 보신 분들은 꼭 보도록 하세요. 

완성도 ★★★★★

재미 ★★★★★

실용성 ★★★☆☆

 

2. 서핑 영상 렌탈 및 구독 정보(스트리밍)

 

위에서 제가 추천드린 서핑 영상 외에도 수 많은 서핑 영상이 있지만 사실 우리나라에서 이런 서핑 영상 DVD를 구하는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해외 주문을 하거나 해외에서 귀국하는 분들에게 부탁하는 방식으로 서핑 영상을 구해보거나 일부는 어둠의 경로를 이용해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주문할 경우 가격이 상당히 비싸고 어둠의 경로를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는 것은 엄연한 범법행위로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다만 유투브나 비메오에 불법으로 올라온 영상을 보는 것은 불법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서핑 영상을 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수백가지의 서핑 영상을 저렴한 가격에 합법적으로 렌탈하고 구독할 수 있는 웹사이트인 the SURF network 를 추천드립니다.

thesurfnetwork

the SURF network는 서핑/스노우보드/모터바이크 전문 영상만을 판매/렌탈/구독서비스 하는 곳입니다. DVD가 배송되는 것이 아닌 영상을 다운로드 받거나 스트리밍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시청가능하며 단순한 서핑 영상 뿐만 아니라 보드 쉐이핑/다큐멘터리/수리/서핑 기술 등등과 관련된 영상 또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자막은 없습니다.)

구매 가격은 영상 한 편에 약 10~15달러, 렌탈 가격은 4~5달러이고 약 250편에 해당하는 영상을 구독할 경우 월 10달러에 할 수 있습니다. 구매와 구독/렌탈 의 차이는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느냐의 차이입니다. 

영상을 소장하고자 하는 분들은 당연히 구매를 하신 후 다운로드를 받으셔야겠고 영상을 한 두개 정도만 보실 생각인 분들은 렌탈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처럼 서핑 영상을 즐겨보는 사람은 당연히 구독을 하는게 이익이겠죠? 구독을 할 경우 추가적으로 SURFER 잡지를 무료로 1년 구독 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영상을 구매하거나 렌트할 경우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구독의 경우 250개의 이미 정해진 영상만 볼 수 있도록 한정되어 있습니다 – 저도 구독 신청해서 시간 날 때마다 보고 있는데 정말 보고 싶은 것들이 가끔 250개의 영상 중에 없어서 좀 아쉽네요;;;) 

 

 

댓글 남기기

서핑 포럼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