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미디가마 플랜테이션(Plantation)

 

1. 미디가마 플랜테이션

레귤러 푸터로서 서핑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라이트 브레이크에 좀 더 빠르게 적응하고 익숙해지는게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대부분의 서퍼들에게 파도를 바라보면서 하는 라이딩이 파도를 등지고 하는 라이딩보다 훨씬 더 자연스러우니까요.

다만 라이트 브레이크에 익숙하다고 계속 라이트 브레이크만 타다보면 라이트와 레프트 라이딩 수준에 조금씩 차이가 생기고 점차적으로 라이트 라이딩에 자신감이 생기면서 레프트 브레이크는 기피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는 라이트&레프트 양쪽 모두 탈 수 있는 기회가 와도 자연스럽게 라이트로 라이딩을 하면서 이 차이가 훨씬 더 심해집니다. 물론 구피푸터도 방향만 반대일뿐 똑같은 경험을 합니다. 

_DSC6245< 레귤러 푸터의 레프트 라이딩>

 

저 또한 이러한 불균형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 파도풀에서는 자기가 원하는 방향의 파도를 고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1년동안 계속 라이트 브레이크만 선택해서 타다보니 더욱 더 이러한 불균형이 심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이런 불균형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아주 만만한 레프트 포인트 브레이크가 있는 스리랑카의 미디가마로 짧게 서핑 투어를 왔습니다.

_DSC6547< 미디가마 마을>

 

지난 번에 최승민 서퍼와 잠깐 다녀온 이 미디가마(Midigama) 라는 마을에는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램스 포인트(Ram’s point) 외에도 3개의 서핑 포인트가 더 있습니다. 바로 플랜테이션, 코코넛, 레이지 레프트 입니다. 이번 투어의 주목적인 레프트 연습은 주로 이 레이지 레프트라는 곳에서 이뤄질 예정입니다.

_DSC6601< 미디가마 레이지 레프트>

 

미디가마는 주변의 웰리가마나 미리사에 비해서 아주 작은 마을이며 가족단위로 운영하는 오래된 게스트 하우스들 외에는 편의시설이 거의 없습니다. 이 곳을 찾는 외부인들은 대부분 유러피안 서퍼들이며 서퍼들의 레벨은 보통 중급 수준입니다. 이는 미디가마 마을의 서핑 포인트 4곳 모두 중급-중상급 수준의 브레이크이기 때문입니다. (미디가마 마을은 웰리가마에서 툭툭으로 약 10분 미리사에서는 약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미디가마 숙소 등 일반 정보는 다음 포스트에서 다룹니다.)

 

 

 

물론 주 목적은 저의 레프트 브레이크 연습이지만 이 곳까지 온 기회에 미디가마에 있는 다른 서핑 포인트도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모든 포인트를 돌아가면서 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음 주에는 미디가마 근처에 있는 다른 서핑 타운도 가볼 계획이구요. 

자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미디가마 서핑 포인트 중 하나인 플랜테이션(Plantation)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_DSC6187< 플랜테이션>

 

플랜테이션 포인트는 미디가마 마을의 동쪽 끄트머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코코넛 포인트는 플랜테이션 포인트의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패들링으로도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이 두 포인트는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만큼 파도의 질이 거의 비슷합니다. 플랜테이션이 미디가마 마을에 더 가깝다는 이유로 보통 조금 더 붐빕니다. (코코넛 포인트에 대한 포스트는 생략할 예정입니다.)

 

_DSC6244 _DSC6242

 

플랜테이션 포인트는 돌/리프 브레이크지만 수심이 매우 깊고 모래로만 이루어진 입/출구가 있기 때문에 초중급자들도 시도해볼만하며 리프 부츠도 불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가 그리 빠르지 않아 파도가 크지 않은 날은 롱보더들도 종종 볼 수 있는 그런 포인트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서퍼는 역시 숏보더이며 파도가 5피트 이상 커지는 날은 롱보더를 보기 어렵습니다.

 

_DSC6297 

플랜테이션스/코코넛 모두 라이트/레프트 브레이크가 생기지만 플랜테이션의 경우 레프트 라이딩을 할 때는 옆 바위에 부딪히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5피트 이상 커지는 날은 라이트 브레이크만 형성됩니다. 

스리랑카 남부 지역은 대부분의 경우 약 11시부터 4시까지 온쇼어 바람이 부는데 이 미디가마 마을 서핑 포인트는 바람의 영향을 모두 많이 받기 때문에 이 시간대에 서핑을 하고자 한다면 툭툭으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바람으로부터 보호되는 지형인 미리사를 추천드립니다.(미리사 서핑 포인트 정보 보기)

플랜테이션의 경우 동틀녁/해질녁 3시간이 서핑하기에 가장 좋습니다. 물론 어떤 날은 하루 종일 오프쇼어 바람이 불기도 하지만 그런 날이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2. 포인트 정보 요약

이름: 플랜테이션(Plantation)

시즌: 10월 – 4월 말

포인트 종류: 리프/돌 브레이크

파도 정보: 2-3피트로 작은 날은 Right&Left 브레이크가 생기며 5피트 이상 커지는 날은 대부분 Right 브레이크. 브레이크가 아주 빠르지도 아주 느리지도 않은 숏보더 중급자에게 적절한 연습 포인트. 레프트 라이딩을 할 시에 바위에 충돌하는 것을 주의. 해안가가 돌/리프로 이루어져있지만 모래로만 이루어진 입/출구가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입/출수 가능. 수심이 상당히 깊어 리프에 부상을 입을 위험은 거의 없음.  

서핑하기 좋은 물때: 모든 물때에 가능. 물때에 따른 파도의 변화가 거의 없음.

레벨: 초중급-중급

주변 정보: 가족단위의 게스트 하우스가 도보 3~5분 거리에 다수 위치해 있으며 로컬 레스토랑이 도보 5분 거리에 하나 위치. 소규모 서핑샵이 미디가마 마을 안 쪽에 2~3개 있음.

  

 

스리랑카 서핑 – 여행정보/영상

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마타라/미리사/웰리가마/미디가마 램스 포인트

스리랑카 서핑 – 스리랑카의 한국인

스리랑카 서핑 – 미디가마(Midigama) 일반 정보(숙소, 서핑샵, 물가 등등)

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미디가마 플랜테이션(Plantation)

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미디가마 레이지 레프트(Lazy Left)

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마디하 포인트(Madiha Point)

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히카두와(Hikkaduwa)

스리랑카 서핑 – 아루감 베이 마을 개요  

스리랑카 서핑 – 아루감베이 서핑 포인트 + 여행 주의사항

[영상] 스리랑카 서핑 – Arugam Bay, Best Day of My Life 

 

 

댓글 남기기

서핑 포럼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