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미디가마 레이지 레프트(Lazy Left)

 

1. 미디가마 레이지 레프트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가 이번에 스리랑카에 온 주 목적이기도 한 레이지 레프트(Lazy Left)라는 서핑 포인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레이지 레프트는 미디가마(Midigama) 마을에 있는 서핑 포인트 4개(코코넛, 플랜테이션, 램스포인트, 레이지 레프트) 중 유일한 포인트 브레이크이며 파도의 길이도 200미터 이상으로 가장 깁니다. 

 

_DSC17459<레이지 레프트 서핑 포인트>

 

레이지 레프트 포인트는 미디가마 마을의 서쪽 끄트머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레이지 레프트 포인트는 아래 사진처럼 돌 근처의 얕은 리프(성인 가슴-어깨 수심)에서 파도가 일정하게 A프레임으로 부서지는데 라이트는 파도가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롱라이딩이 어려우며 레프트로만 롱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_DSC7502

_DSC7465

 

레이지 레프트 포인트는 파도가 5피트 이상으로 커지는 날은 브레이크가 생기지 않으며 2-4피트(가슴-오버헤드)에서 가장 좋습니다. 

 

_DSC6486 2<레이지 레프트 파도가 큰 날 – 기존의 브레이크는 없어지고 먼 바다에서 일정치 않게 A프레임 파도가 생김>

 

파도가 처음 부서지는 지점은 얕은 리프 덕분에 상당히 가파릅니다. 이 가파른 파도가 50미터 정도 이어지며 이 후 100-200미터는 파도가 아주 천천히 부서집니다. 이 천천히 부서지는 파도 덕분에 레이지 레프트(Lazy left – 게으른 레프트)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_DSC7406<가파른 테이크 오프 섹션>

 

_DSC7446<테이크 오프 지점을 지나 경사가 줄어들며 천천히 부서지는 파도>

 

테이크 오프 지점의 얕은 리프와 빠르게 부서지는 파도 때문에 완전 초보자분들이 타기에는 부적합하지만 어느정도 빠른 테이크 오프가 가능한 초중급 이상의 롱보더/숏보더 분들에게 좋은 파도라고 여겨집니다.(빠르게 부서지는 테이크 오프 지점의 파도가 부담스러운 분들의 경우 이 부분에서 조금 떨어져 파도의 경사가 완만해지는 구간에서 파도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플랜테이션 서핑 포인트와 큰 차이점이라면 레이지레프트는 파도가 중간중간에서 부서지지 않고 기계처럼 일정하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부서지기에 급하게 달릴 필요가 없이 섹션을 예상하면서 기술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처음 50미터는 파도가 빠르게 부서지기 때문에 가속(일명 업다운)이나 오프더립과 같은 기술을 연습하기에 좋지만 이 구간을 지나면 나머지 200미터 정도는 파도의 힘이 약해지면서 경사가 완만해지기 때문에 숏보더의 경우 파도의 포켓(파도가 부서지는 가장 안쪽)에 지속적으로 머물지 않는 이상 롱 라이딩은 어려워집니다. 컷백, 카빙턴을 연습하기에 좋은 구간입니다. 이 구간은 노즈라이딩을 즐기는 롱보더들에게는 아주 이상적인 파도라고 여겨집니다.

 

_DSC7473<빠르게 부서지는 구간>

 

_DSC7529<천천히 부서지는 구간>

 

미디가마의 다른 포인트와 마찮가지로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파도가 좋으며 해가 중천에 떠있을 때는 파도가 차피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간에는 바람 때문에 파도도 별로지만 스리랑카에서 이 시간에는 햇빛이 너무 뜨거워 서핑을 하다가 화상을 입기에 딱 좋습니다.)

입수의 경우 아래 사진 처럼 멀리 해안가에서 패들링해서 나가도 되지만 이렇게 나갈 경우 라인업이 상당히 멀어지기 때문에 왠만하면 아래 사진의 하천을 통해 라인업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브레이크 지점의 리프가 상대적으로 얕지만 입/출수 지점에 리프/바위가 없어서 리프 부츠가 특별히 필요치 않습니다.

 

_DSC7504 2<하천을 통한 쉬운 라인업>

 

 

2. 포인트 정보 요약 

이름: 레이지 레프트(Lazy Left)

시즌: 10월 – 4월 말

포인트 종류: 리프/포인트 브레이크

파도 정보: 2-4피트의 파도에서 일정한 Left 포인트브레이크가 형성됨. 그 이상은 브레이크가 형성되지 않음. 테이크 오프 및 초반 50m는 빠르게 부서지는 파도, 그 이후 약 200m는 천천히 부서지는 파도가 형성됨. 초중급/중급자가 연습하기에 적절하며 숏/롱보드 모두 적합. 처음 파도가 부서지는 지점의 수심이 상당히 얕기 때문에 테이크 오프 시 주의. 입출수는 하천 또는 반대편 해안가를 통해서 하며 리프부츠는 불필요.

서핑하기 좋은 물때: 모든 물때에 가능. 물때에 따른 파도의 변화가 거의 없음.

레벨: 초중급-중급

주변 정보: 게스트 하우스가 도보 3-5분 거리에 다수 위치해 있으며 로컬 레스토랑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 소규모 서핑샵과 리페어샵이 미디가마 마을 안 쪽에 2-3개 있음.

 

스리랑카 서핑 – 여행정보/영상

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마타라/미리사/웰리가마/미디가마 램스 포인트

스리랑카 서핑 – 스리랑카의 한국인

스리랑카 서핑 – 미디가마(Midigama) 일반 정보(숙소, 서핑샵, 물가 등등)

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미디가마 플랜테이션(Plantation)

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마디하 포인트(Madiha Point)

스리랑카 서핑 포인트 – 히카두와(Hikkaduwa)

댓글 남기기

서핑 포럼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