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다서프 발리(In Da Surf School Bali)를 소개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지난 달(2014.9)에 다녀온 인다 서프 스쿨 발리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관점에서 “소개”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해당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에 대해 캠프로부터 어떠한 금전적인 혜택도 받지 않았다는 것을 밝힙니다. 다만, 해당 캠프와 주변에 대한 정보수집을 위해 최소한의 필요사항인 이동수단, 숙박시설, 강습만을 일주일동안 무료로 제공 받았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인다서프 스쿨 발리(이하 인다서프)는 숙박+포인트 이동+렌탈+서핑 레슨+비디오촬영 및 분석을 모두 함께하는 서핑캠프 형태의 스쿨로서 발리섬의 짱구 마을에 숙소가 위치해 있으며 바투볼롱 비치로부터 바이크로 약 3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인다서프에서는 서퍼들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지만 (레벨에 관계없이) 일주일 이상 장기간 서핑을 즐기는 서퍼들에게 가장 적합한 패키지는 “Bed&Surfing 6박 7일” 입니다. 해당 패키지는 공항 픽업&드랍, 쉐어룸 6박 7일, 종일 보드 및 장비 렌탈, 포인트 이동(파도 상황에 따라 이동), 서핑 레슨 2시간x5, 비디오 촬영 및 분석x3 을 포함하고 있으며 1인당 가격은 330 미국 달러(2014년 10월 현재 환율, 한화 약 35만원) 입니다.

인다서프의 메인 인스트럭터는 발리 로컬 서퍼 인드라(Indra)인데 지난 수년간 발리의 서프캠프에서 일해온 경력이 있는 강사로서 초보자 뿐만 아니라 중급자(숏보드) 레슨도 가능합니다. 친절하게 성심성의껏 가르쳐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으며 강습생들의 만족도도 높아보였습니다.

<인다서프의 강사 인드라, 강습 및 비디오 분석>

 

캠프 내 숙소의 경우 2014년 현재, 방당 최대 4명이 묶을 수 있는 도미토리 형태의 쉐어룸이 유일합니다.

<인다 서프의 4인 쉐어룸, 패키지 없이 숙박만 원할 경우 하루에 1명당 10 달러>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화려하진 않지만 깔끔하고 조용하며 기본적인 것을 모두 갖추고 있어 불편한 것이 없습니다. 화장실이 방 안에 있으며 꽤 큰 규모의 개인 라커가 있어서 도미토리의 가장 큰 문제인 개인물품 보안 걱정이 없습니다.(컴퓨터, 카메라 장비 등이 모두 들어갈 정도의 크기) 방 안에서 모두 무선 인터넷(wifi)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의 속도는 만족스러울 정도로 빠릅니다. 아쉽게도 샤워실에 온수는 나오지 않습니다.
1층에는 정수기, 냉장고 및 간단한 음식을 해먹을 수 있는 시설이 있으며 커피, 차 등은 무료입니다. 음식의 경우 주변의 수 많은 레스토랑에서 따로 해결을 할 수도 있고 부엌에서 간단한 요리 정도는 해먹을 수도 있습니다. 주변 맛집에 대해서는 캠프에 물어보면 친절하게 잘 알려줍니다.

저처럼 주로 혼자 여행하는 서퍼나 친구 2~3명이 함께 여행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오랫동안 머물고 싶을 때 도미토리 형태의 숙소가 적합한 반면 커플, 가족 단위 등의 여행객들에게 이러한 도미토리 형태의 숙소는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분들은 숙소는 본인이 원하는 곳에 잡으시고 인다서프의 White Water Hero(완전 초급) 또는 Green Water Hero(초중급)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패키지는 위의 Bed&Surfing과 거의 유사하지만 숙박 및 공항픽업&드랍이 빠져 있는 반면 호텔 픽업&드랍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포인트로의 이동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해당 패키지는 3일 패키지(개인레슨 160달러, 2인 레슨 240달러) 또는 5일 패키지(개인레슨 250달러, 2인 레슨 380달러)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텔 픽업&드랍의 경우 짱구지역 뿐만 아니라 꾸따, 누사두아 지역까지 추가비용 없이 가능합니다.
*일일 레슨(호텔 픽업&드랍 포함)도 있지만 가격은 패키지보다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덧붙이자면, 서핑 스쿨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핑 레슨의 퀄리티일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한국 분들에게 그것만큼 중요한 것은 아마도 한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지 여부일 것입니다.
인다서프는 한국에서 8년간 대학, 직장생활을 한 휴고(Hugo)라는 친구가 운영을 하고 있는데 비록 한국인만큼 완벽한 한국어를 구사하지는 못하지만 매우 유창한 편이며 일상생활이나 서핑 이론 등을 가르치고 배우는데에 있어 한국어 의사소통에 전혀 문제가 없으니 이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국어에 능숙한 인다서프의 휴고>

인다서프 레슨 및 패키지 등과 관련 예약 등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인다서프 카카오톡(아이디: indasurfbali)으로 연락하시면 위 사진의 휴고가 한국말로 친절하게 안내해줄겁니다.^^ 만약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이메일(indasurfbali@gmail.com)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한국어로 문의해 보시길.

*2015년 5월, 인다서프캠프에 추가된 숙소(더블룸)

 

*YESiSURF.com은 캠프 예약 등의 문의와 관련하여 어떠한 질문도 받지 않으며 이에 관여하거나 커미션을 받지도 않습니다. 예약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위에 언급된 연락처로 직접 문의해주세요.

*YESiSURF.com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하시면 새 글 소식을 더 쉽고 빠르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서핑 포럼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