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S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국내 겨울 서핑 영상 프로젝트)

 

2014년 겨울, 약 3달에 걸쳐 YESiSURF.com과 Another Day가 국내에서 다양한 분들과 협력해 대규모 겨울 서핑 영상을 제작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Korea Winter Surf(한국 겨울 서핑)의 앞 글자를 따서 KWS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이번 KWS 프로젝트의 목적은 단 하나입니다.

“겨울 서핑의 아름다움과 즐거움 알리기” 

겨울 서핑
<강원도 양양, 사진 – Another Day, 서퍼 – 고성용>

이렇게 단순하지만 분명한 목적을 갖고 2014년 9월, KWS 프로젝트가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KWS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약 6분 내외의 아름다운 겨울 서핑 영상을 만드는 것이지만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형태의 에피소드 포스트를 통해 여러분께 프로젝트 소식과 촬영 중 겪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중간중간에 여러분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구상하고 준비해오던 프로젝트라 2014년 11월 현재, 프로젝트 진행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촬영에 필요한 고가의 촬영장비(항공, 수중 촬영 등)나 스토리, 영상에 사용될 음악 등은 물론이거니와 촬영에 필요한 예산이나 필요한 겨울 서핑 장비 등…거의 모든 것이요.
수익구조가 전혀 없는 프로젝트인데도 불구하고 이것이 가능했던 것은 서핑 열정으로 가득하신 몇몇 분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프로젝트에 필요한 장비나 예산을 크게 지원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필수적인 차량 등 의 경우도 국내 몇몇 브랜드에서 후원 및 협찬을 약속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고품질의 서핑 영상 제작을 위해 가장 중요한 국내 탑 레벨 서퍼분들께서는 아무런 댓가도 바라지 않고 촬영에 협조를 약속해주셨습니다. 지금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연락드린 모든 서퍼 분들께서 흔쾌히 본인의 라이딩을 자유롭게 촬영하고 자유롭게 영상에 사용하는 것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겨울 서핑
<강원도 양양, 서퍼 – Dan Mitch>

이 자리를 빌어 서퍼분들을 비롯해 프로젝트에 힘을 보태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어떤 분들과 어떤 브랜드들이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해주시는지는 앞으로 YESiSURF.com에 매주 포스팅될 KWS 프로젝트 에피소드를 지켜봐주시길^^

 

이번 포스트에서는 KWS 프로젝트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 것인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KWS 프로젝트는 2014년 12월 7일부터 2월 25일 까지 약 80일 동안 진행할 예정이며 촬영 기간은 12월 7일부터 2월 초까지 총 2달이 될 것입니다. 그 이후 한 달 정도는 아마 후반작업(편집 등)에 시간을 주로 쓰게될 것 같습니다.
2달이라는 다소 긴 기간동안 촬영 일정을 잡은 이유는 다양한 서핑 스팟에서 다양한 서퍼 분들이 완벽한 파도를 타는 모습들을 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서핑을 하는 분들이라면 “완벽한 파도”를 만난다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아실겁니다. 정말 오랜 기다림이 필요하죠.

겨울서핑
<강원도 양양, 사진 – Another Day>

겨울서핑
<강원도 고성, 사진 – 장현기>

뿐만 아니라, 함박눈이 펑펑 쏟아지는 날 추위를 이기고 파도를 즐기는 서퍼들의 모습을 꼭 담고 싶었기에 대기기간을 포함하여 촬영 기간을 길게잡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파도가 없는 “대기 기간”에는 단순히 대기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우리나라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들을 찾아내어 영상에 멋지게 담아내고자 합니다.

이렇게 촬영, 서핑, 여행을 하면서 생기는 재미는 일들, 여행 중 만나는 서퍼들의 이야기들, 멋진 서핑 사진 등을 프로젝트 진행 내내 YESiSURF.com에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단순히 글이나 사진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영상이나 스니크 프리뷰 영상, 비하인드 신 영상 등을 프로젝트 내내 여러분께 보여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길.

겨울서핑
<강원도 양양, 사진 – Another Day>

 

실제로 촬영이 시작되면 언제나 즐겁고 흥분되는 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정말 힘든 일들도 많을 것을 잘 알 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각오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무리 힘들더라도 언제나 즐기는 마음으로 촬영에 임한다면 그 결과 또한 좋을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이는 저 뿐만 아니라 KWS 프로젝트 촬영에 함께해주시는 크루 분들이 모두 같은 마음입니다. 

그런데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왜 고생해서 이런 짓을 하냐구요?

“그냥 좋아서 하는 겁니다.”

저를 포함하여 KWS 프로젝트 크루 어느 누구도 이 영상을 만드는데 어떠한 금전적 댓가를 받지 않으며 제작된 영상은 모두 무료로 배포됩니다. 물론, 투자비로 받은 금액은 촬영, 숙식 등의 용도로 프로젝트 종료까지 모두 소진할 예정입니다. KWS 크루 모두 서핑을 즐기는 사람으로서 서핑이 그저 너무 좋기 때문에…그냥 그 열정만 가지고 하는겁니다.

2014년 12월부터 2015년 2월까지 저를 포함해서 서핑 포인트 근처에서 촬영을 하고 있는 저희 KWS 크루를 보게되시면 따뜻한 응원의 말 한 마디 전해주시면 그게 정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차량, 촬영장비, 보드에 스티커 왕창 붙이고 다닐거니 어렵지 않게 저희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혹시라도 직접 못 보시더라도 응원의 메세지를 남길 곳은 웹사이트나 페이스북 그룹 곳곳에 많이 있으니 격려의 메세지 하나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2014년 겨울 내내 진행될 KWS 프로젝트,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로젝트 후원(스폰서), 기부,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간단한 소개와 함께 이메일로 연락 주세요.
yesisurf.com@gmail.com

 

댓글 남기기

서핑 포럼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