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S 프로젝트 에피소드 #3

 

KWS 프로젝트 에피소드를 꾸준히 지켜 보고 계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저희 KWS 프로젝트 “촬영”은 계획대로 지난 주 말인 2월 1일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편집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지난 2주간 KWS 프로젝트에 어떤 진전이 있었는지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12월 초에 프로젝트를 시작 후 1달 반 동안 파도가 너무나 자주 들어온 덕에 서핑 촬영분량은 충분하다 못해 넘칠 정도로 많이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yesisurf
<Brendon @ 양양 기사문>

yesisurf
<Dan @ 강릉 안목>

이렇게 서핑 촬영은 문제가 없없지만 지난 주까지 저희 크루는 다른 고민이 하나 있었습니다. 
영동 지방에 12월 초부터 1월 말까지 전혀 눈이 오지 않아 바닷가에 눈이 쌓여있는 모습들이나 저희가 계획했던 연출 장면들을 촬영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촬영기간을 연장해야하나…” 하는 고민을 하루에도 몇 번 씩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촬영 막바지인 지난 주 1월 27일~28일 드디어 영동지방에도 폭설(이라고 하기엔 살짝 부족한 30cm 정도)이 왔습니다!

yesisurfyesisurf

이렇게 눈이 쏟아지는게 좋은 적은 정말 오랜만이였던 것 같습니다. 서핑을 시작한 이후로는 폭설이 오는 게 좋은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으니 말이죠.^^;
이렇게 눈이 와준 덕에 저희 KWS 프로젝트에 필요했던 장면들의 많은 부분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장면들을요.

yesisurf

yesisurf.com

 

이번 KWS 프로젝트를 위해서 지프 코리아(Jeep Korea)에서 차량을 하나 협찬해주셨는데 바로 이것입니다!

정말 멋지죠? 보드를 루프에 올린채로 눈 덮힌 길을 달리는 푸른 색 랭글러(Wrangler)…저희 KWS 영상 컨셉에 딱 맞는 차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달릴 때는 잘 몰랐는데 눈길이나 오프로드에 뛰어드니 그 진가가 발휘되는 정말 매력 넘치는 차였습니다. 폭설이 쏟아지는 한 겨울에도 눈길 걱정 없이 서핑 포인트로 달려가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랭글러의 멋진 모습들, 사진 및 영상캡처로 한 번 감상해보시죠.

지프
<지프 랭글러>

차량을 협찬해주신 지프 코리아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KWS 영상에 멋지게 한 번 녹여보겠습니다.

 

이렇게 눈밭에서의 연출 영상 뿐만 아니라 지난 2주간은 타임랩스(장시간 촬영한 수 십, 수 백장의 사진들을 이어붙여 수 초 또는 수십 초의 짧은 영상으로 만드는 촬영기법) 촬영을 위해서도 이 곳 저 곳을 다녀왔습니다. 


<타임랩스 촬영 @ 삼척>

타임랩스 촬영에서는 날씨가 정말 중요한데 많은 경우에 날씨가 좋지 않아서 여러차례 수 시간을 들여서 촬영한 타임랩스 영상을 폐기처분해야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예로서, 4차례나 다녀온 대관령의 경우 결국 원하는 영상을 얻지 못해 다른 영상으로 해당 부분을 대체해야 했습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사실상, 서핑 촬영 다음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타임랩스 영상들, 조만간 공개될 KWS 영상에서 볼 수 있으니 기대해주시길! 

KWS 메인 영상은 계획대로 2월 말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조만간 1분 내외의 짧은 KWS 티저 영상을 만나보실 수 있을겁니다!!! 
메인 영상 공개 후에는 KWS 크루들과 참여해준 서퍼들의 촬영 비하인드 신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니 이 또한 기대해주세요.^^

  

KWS 프로젝트
제작: YESiSURF.com & Another Day
프로젝트 크루: 김동기, 김성은, 류지혜
실행프로듀서(투자): 정영인, Aqeela Carr
후원: 배럴(Barrel), 지프코리아(Jeep Korea), 서프코드(SURFCODE), 롱로드(Long Road)

     

댓글 남기기

서핑 포럼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