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질문은 Q&A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고 서핑에 관한 팁(여행 팁 포함)은 서핑Tip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멕시코 서핑 여행기

작성자
muscan
작성일
2015-11-14 12:24
조회
1805

안녕하세요, 


 

나날이 번창해가는 yesisurf를 보면서 괜시리 뿌듯한 초보 서퍼입니다ㅎㅎ


아무것도 모르고 막막하게 서핑 여행을 준비할 때(뭐 지금도 크게 다르진 않지만ㅎㅎ) 정말 많은 도움받았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운영자님~


해서... 저도 미천하나마 팁이라기엔 부끄러운 서핑 여행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바다가 없는 북미 끝자락에서 사는 터라 그나마 가깝고 상대적으로 물가가 저렴한 중미쪽으로 알아보았는데, 수준급 서퍼들을 위한 유명한 몇몇 스팟들 외에 초보자를 위한 스팟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더라구요... 한국에서 서핑여행을 부러 중미쪽으로 가실 분들은 없으시겠지만 혹시나 여행 중 거치시거나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올려봅니다.


 

멕시코와 Nicaragua라는 나라를 1달씩 다녀왔습니다.


 

<멕시코 Oaxaca주 남서쪽 바닷가 포인트 :1월 중순-2월 중순>


 

1. Playa San Agustinillo 


아주 작은, 한적한 해변 마을입니다.100-150m 남짓의 메인도로에 식당 서너개, 카페, 호스텔 및 호텔 등이 있고, 서양인이 운영하는 서핑 레슨 및 대여 샵도 하나 있습니다. 가족적인 분위기의 동네로 night life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초보자에게 적합한 완만한 파도라고 론리플래닛에 추천되어 있길래 갔습니다. 한적하고 바닷가는 정말 아름다웠지만, 제가 있던 기간엔 파도가 너무 작아서 비치를 옮겼습니다.


 

보드 대여 및 레슨샵: 서양인이 운영하는 서핑스쿨이 하나 있었습니다. 대여도 할 수 있습니다. 하루당 $10. 


 

2. Playa Zipotle (San agustinillo에서 이동하면 15-20분거리, 마을버스 개념의 트럭를 타면 15페소-1불이하 소요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바, 식당, 다양한 가격대의 숙소가 있는 시끌벅적한 해변입니다. 저렴한 길거리 생선구이부터 고급 해변식당까지... 도미토리 호스텔에서부터 수영장딸린 고급형 콘도까지 다 있습니다. 저녁엔 길거리에 야식집 및 악세사리나 기념품을 파는 작은 마켓이 생기고 바에서 파티도 많습니다.

 

파도는 중급자 이상에게 적합한 듯 합니다. 파도가 힘이 세고, 조류가 굉장히 심했습니다. (참고로 전 몇년 전 서핑레슨 한번 받아본 초보이긴 했지만... 여기서 레슨을 두번이나 받았는데 단 한번도 서지를 못했습니다. 첫 서핑 레슨 때 서서 파도 위를 달리던 짜릿한 기분을 몇년동안 꿈꾸며 기다려 왔는데… 그게 다 그냥 꿈이었나 싶었습니다ㅠㅠ)


보드 대여 및 레슨샵 : 하루 대여 $10. 일주일 네고 가능. 메인 로드에 있는 서핑샵은 비수기라 문을 닫고ㅠㅠ 비치보이들이 레스토랑 근처에 싸인을 걸어놓고 레슨 및 저렴하게 보드렌탈을 해주었습니다만, 신뢰도는 그다지 기대할 수 없습니다ㅎㅎ 제게 레슨을 하기로 한 멕시칸 친구는 무려 2번이나 저를 바람 맞히고 결국 미안하다며 무료 강습을 해줬습니다...? ㅎㅎ


 3. Puerto escondido - La punta


뿌에르토 에스콘디도는 매년 국제 서핑대회가 열리는 유명한 비치라고 하길래, 좀 덜 사람이 몰리는 저렴한 비치를 찾아간 곳이 라 푼타입니다. 호스텔도 많고 집을 달세를 내고 빌려서 장기체류하는 외국인들도 많았습니다. 아주 긴 해변을 따라 식당, 호스텔이 있습니다. 동네에 바, 식당, 로컬식당 등이 있고,  트럭을 개조한 마을버스를 타고 10분-15분 가면 거대한 재래시장, 미국식 슈퍼마켓, 은행 등 편의시설이 있는 다운타운으로 갈 수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파도는 초중급자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보드 대여 및 레슨샵 : 하루 대여 $10, 일주일 $60.(이 정도가 멕시코의 일반적인 대여비인 듯 합니다)  메인로드에 독일 커플이 운영하는 서프샵 하나과 비치에 간판 및 원두막?을 세우고 운영하는 로컬샵 한 개를 봤습니다. (참고로 같이 서핑을 하다가 만난 여성 서퍼가 로컬서퍼들에게 레슨을 받은 후, 강사가 집요하게 추근덕거려 고생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자주 일어나는 일이라고 하니 여성분의 경우 참고하세요.)

 

일단 이 정도로 적어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그럼 다들 안전하게 즐거운 서핑하세요! :)

 
전체 4
  • 2015-11-14 16:34
    muscan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중미 여행하다가 서핑 배워보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될 것 같네요^^

  • 2015-11-18 23:50
    좋은 정보네요 한번씩 들러서 서핑을 즐길 기회가 오면 좋겠네요

  • 2015-12-11 12:35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중남미도 정말 가보고싶네요

  • 2015-12-17 12:41
    서핑하러 굳이 중미에 오실 일은 없겠지만^^; 여행 중 혹시 지나치게 되시면 한번 가보세요ㅎㅎ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서핑 포럼 전체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