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질문은 Q&A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고 서핑에 관한 팁(여행 팁 포함)은 서핑Tip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니카라구아 서핑 여행 후기

작성자
muscan
작성일
2015-12-17 12:30
조회
1977

안녕하세요,


맨날 생각만 하면서 미루던 Nicaragua 여행기를 올려봅니다.  이름도 생소하시겠지만^^; 콰테말라와 코스타리카 사이에 있는 나라구요, 보통 중미 서핑을 알아보니 코스타리카랑 니카라구아를 많이 비교하더라고요. 코스타리카보다 덜 개발되어, 파도는 비슷하지만 물가가 훨씬 저렴하다고 하다는 친구의 감언이설에 어쩌다보니... 비행기표를 끊었더군요 :p


물가/여행 시기는 2015년 8월 기준입니다.


이동 방식: 로컬버스로 이동 가능합니다. 시간이 빠듯하지 않으시면, 거의 돈 들이지 않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만, 직행이 없고 마을 버스처럼 중간중간 계속 서서 시간이 좀 걸립니다. 또 버스터미널에 가도 버스표 사는 곳도, 버스시간표도 없습니다. 따라서 약간의 스페인어와 인내심, 그리고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합니다ㅎㅎ


해서... 여행자 셔틀이 있습니다.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주요 도시를 셔틀버스처럼 다닙니다. 물론 현지 물가 대비하면 말도 안되게 비싸지만, 예약이 가능하고 시간 예상이 가능하니 편리하기는 하더군요. 저도 공항갈 때 한번 이용해봤습니다. (명함 첨부) SJDS에서 수도 마나구아까지 $20 안팎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나중에 알게된 것인데 여기도 컬렉티브 택시라고 하나요? 약간 큰 봉고를 버스처럼 운영하는 봉고 버스도 있긴 합니다. 버스보다는 비싸지만 중간에 서지 않아 시간도 덜 걸리고, 일명 닭장 버스와 다르게 정원만 태워서 다니니까 훨씬 편합니다. 다만, 목적지에 따라 터미널이 다르므로 현지인에게 물어물어 찾아가야 합니다. (도시마다 다 있지는 않고, 큰 도시 사이만 운영합니다.)



1. San Juan Del sur(SJDS)


니카라구아는 서핑은 그다지 발달되지 않아 San Juan Del Sur 비치(여행자들이 몰리는 해변가)를 중심으로 모든 서핑 포인트가 근처에 다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간 시즌에는 SJDS이라고 불리는 이 비치는 오히려 아예 서핑 파도가 없었구요. (겨울이 되면 파도가 커져서 그때는 유명대회도 있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근처 서핑스팟으로 가는 대중교통이 잘 없습니다. 현지인들이 타는 트럭 마을버스 나 버스같은 것이 물론 있기는 한데, 서퍼들이 가는 비치까지는 내려가지를 않는다 합니다. 그래도 거기도 사람이 살텐데 정말 없을까 하여 이리 저리 알아봤지만, 정말 못 찾았습니다. 그래서 안타깝지만 서핑을 하려면 숙소 옵션이 별로 없는 비치에 묵거나, 매일 아침 SJDS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접근성이 좀 떨어지죠^^;


숙소: Casa oro Hostel&tour(casaeloro.com)- 백팩커, 서퍼들이 많아서 배낭여행자 정보 교류처라 볼 수 있는 가장 활발히 운영되는 호스텔입니다. 근처 서핑 포인트로 가는 셔틀 버스 가장 활발히 운영합니다. 도미토리 $10 더블 32$부터 있구요. 그 외에도 동네에 다양한 호스텔, 게스트 하우스, 민박, 호텔(Hotelito El coco azul:인기많은 부티끄 호텔) 등 아주 아주 많습니다.


식당: 니카라구아에서  제대로 된 서양 음식을 먹어 본 유일한 동네였습니다. 타코바부터 스시바, 피자, 캐나다 푸틴까지 다양한 식당이 즐비합니다. 서퍼샵도 몇 개나 있고, 서핑용품 샵도 있습니다. 동네 중앙 터스터미널 앞에 재래시장이 하나 있어 장기 체류 시 저렴하게 장을 볼 수 있습니다.


2. SJDS 근처 서핑 포인트


1). Maderas (셔틀로 왕복5$) - 초중급자


가장 가깝고 파도가 늘 있는 편이라서 그런지 SJDS 근처 스팟 중 인기가 많은 서핑 스팟입니다. 호스텔 등의 저렴한 숙소도 있는 젊은 분위기의 해변입니다.


숙소: Casa maderas 수영장 딸린 도미토리 12$. 요가 센터가 있고 비교적 조용한 분위기의 숙소인 듯 합니다.


Hostel Los Tres Hermanos 아주 베이직한 디자인의 방갈로 스타일 호스텔, 해변 바로 앞에 있어 위치가 좋지만 전 분위기가 좀 어두워서 묵지 않았네요. 파티 많은 젊은 분위기 호스텔입니다. 나이트 라이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시겠네요.


이 해변에 숙소가 달랑 2개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일 인기가 많고 파도도 좋은 비치인데, 비치가 작습니다. 바다 초입에 자갈도 좀 있구요. 초보자인 저는 앞에 거품파도 라인에 사람이 너무 많아 무섭더군요. 머리위로 몇번 보드가 날라가는 경험을 하고는 그냥 맥주마시며 책 읽다가 왔습니다^^ 제가 간 시기가 비수기라 다른 비치로 가는 차량이 운행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사람이 몰린 것일 수 있습니다. (마데라스 비치는 SJDS에서 가장 가까워 아무리 한적한 시즌에도 늘 차량이 있었습니다.)


*마데라스


2) Hermosa (셔틀로 왕복 $14) - 초보자


입장료가 있는 프라이빗 비치인데, SJDS에서 셔틀을 타면 가격에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했던 비치인데요. 바다가 양끝이 안보일 정도로 굉장히 넓고 고운 모래인데다 파도가 아주 젠틀^^해서 가장 성공적으로 서핑한 곳입니다. (제가 간 시기엔 비수기라 트럭 버스가 매일 없었습니다. 가려면 호스텔에서 친구를 만든후->헤르모사 비치에 가자고 꼬셔서-> 무려 8명 가까이를 설득시켜야 했습니다ㅎㅎ 장소별로 셔틀 운행 최소 인원이 있거든요ㅠㅠ)


숙소: http://www.playahermosabeachhotel.com/


숙소가 딸랑 하납니다. 식당도 이 호텔 부속 하나입니다. 비싸지요^^; 도미토리가 20$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다만 호텔 숙박 시 하루 2회 SJDS로 셔틀 버스를 무료 제공합니다.


3) Remanso (왕복 $5), Yankee, Tamarindo, Popoyo 등 많습니다.


3. Las Penitas(북쪽 Leon 도시에서 버스로 30분) - 중급자


헤르모사 비치가 너무 좋았으나 앞서 말씀드린 듯이 접근성이 별로 안 좋더라구요. 비싼 호텔에 머물며 호텔 식당을 이용하기 싫어, 니카라구아 북쪽으로 모험을 떠났습니다 ㅋㅋㅋ 한적한 어촌마을이라기에 좋다~하고 갔는데... 세상에... 정말 한적해서 무서웠어요ㅋㅋ 오프시즌에 가서 마을이 더욱 텅텅 비어있어서 약간 외롭기도 하더라요.


이곳은 파도가 힘도 무지 세고, 특히 엄청나게 가파릅니다. 엄청나게 긴 바닷가 중에서 커다란 바위를 끼고 있는 Hotel roca가 서핑 포인트입니다. 이 곳은 좀 낫긴 합니다만 전반적으로 파도가 세고 가파른 것 같습니다. 그래서였더라구요, 대부분의 숙소에 수영장이 있어요ㅠㅠ


숙소: 호스텔부터 민박, 호텔까지 다양합니다.


참고로 저는 문앞에 걸린 Room Rent 메세지를 보고 들어가 민박했습니다. 그곳에서 정착한 벨기에 커플이었는데 곧 호스텔/식당을 준비중이었는데 매우 합리적인 가격(심지어 로컬보다 싸더군요)에다 동네 최고를 단언할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제공합니다. 진지하게 추천합니다! 혹시 가시는 분은 메세지 주세요. 아직 공식 이름이 없는지라 ㅎㅎ


4. Pochomil - 서핑 레벨:.........?


니카라구아 수도인 마나구아에서 로컬버스로 3시간 정도로 기억합니다. 역시 조용한 어촌 마을이라고 해서 갔는데... 여긴 더 한적해서...하룻밤 자고 떠났습니다. 왜 그런지 물이 진한 흙갈색인 부분이 많아서... 뭔가 꺼름직하여... 서핑은 건너뛰었습니다. 에헴... 로컬 주민에게 물어봤더니 엄청 긴 대답을 해주었는데, 저의 짧은 스페인어때문에 걍 고개만 끄덕이고 말았네요 ㅎㅎㅎ


무튼 이렇게... 저의 두번의 중미 서핑 여행를 통하여 얻은 교훈은...... 서핑여행은 인도네시아로! ? 입니다 ㅎㅎㅎ 농담이구요. 혹시라도 지나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실까 올려보아요~


그럼 모두들 즐겁게 서핑하세요!

전체 4
  • 2015-12-18 07:27
    언젠가 한 번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정보 감사합니다!^^

  • 2015-12-18 09:38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2015-12-21 17:26
    유용한 글이네요. 저도 한번 가 보고 싶군요

  • 2015-12-22 23:45
    유용하다니 다행이네용. 한국에서 좀 멀긴하지만^^; 언제 중미 지나치실 일이 있다면 들러보시길 :)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서핑 포럼 전체 최신 글